페트병, 유리병, 종이컵 등 고품질 자원순환 서비스를 지역 제한없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공공기관, 개별 아파트 단지, 지역 동네 단위, 전국 프랜차이즈 지점 등 다양한 고객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RVM(Reverse Vending Machine) 시스템으로 분리수거의 불편함을 인공지능이 대신합니다. 보증금 반환과 정산관리를 클라우드 기술이 융합된 통합운영 서비스(SaaS)로 다양한 형태로 편리하게 제공됩니다.
[자원의 절약과 재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에 따라
보증금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부담하는 빈용기보증금과 빈용기재사용 제조업자가 부담하는 취급수수료라는 경제적 유인을 통해 빈용기의 회수 및 재사용을 촉진시키는 제도입니다.
페트병, 유리병, 종이컵, 캔 등의 고품질 재활용품은 높은 보증금을 반환 받을 수 있어 소비자의 좋은 수익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보증금 반환방법과 정산관리에 많은 불편함과 제약사항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클라우드 기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별적으로 제한된 공간에서만 운영되던 환경을 개선하여 지역 행정구역 단위, 공동주택 단위 등 다양한 이용자 규모와 환경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재활용품을 이용자가 직접 분리하는 작업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불편합니다.
AI 회수 시스템에서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투입된 빈용기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처리합니다.
이용자는 다양한 재활용품을 투입하면 인공지능 분류기가 자동으로 페트병, 유리병, 종이컵, 캔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분리된 빈용기는 파쇄까지 진행되면서 부피가 대폭 축소되어 효율적인 자원순환 작업이 가능합니다.